주민등록증 재발급 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요즘은 대부분의 민원이 민원24에서 가능한것처럼 주민등록증 재발급 민원24 에서 가능 합니다. 현재는 민원24와 정부포털 사이트가 통합되어서 www.gov.kr 로 주소가 변경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minwon.go.kr 였던거 같은데 통합 되면서 바뀐거 같은데요. 전체 홈페이지 디자인도 변경 되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면 아래와 같이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가운데에 있는 민원24 를 클릭 하시면 기존에 민원24에서 하던 업무를 할수있는 사이트로 링크되어 넘어 가게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보실수가 있는데요. 현재는 민원검색 부분에 새로운 민원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 부분이 보입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을 위해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 메뉴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기존처럼 민원 처리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 한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기존 공인인증서가 없어진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등록 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로그인이 안된다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아이디가 있으시면 아이디를 입력 하신후에 공인인증서를 등록 하시면 되구요 아이디가 없는 경우에도 주민등록번호로 공인인증서를 등록 할수가 있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하신후에 등록 버튼을 누르고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선택 하시면 등록이 가능 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까지 완료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페이지로 넘어 가게 되는데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몇가지만 입력을 하시면 쉽게 가능한데요. 사진도 등록을 해야 하니 사진은 사전에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은 jpg 형식만 가능 하고요.
사이즈의경우 1Mbyte 이내의 900x1200 이내만 가능 합니다. 제가 신청하면서 해상도가 너무 낮거나 한경우 특히 얼굴이 작거나 한경우에는 등록이 잘 안되더라구요 참고 하세요.,
사진은 하잔에 파일추가 메뉴를 클릭해서 선택 해서 추가 하시면 됩니다. 사진까지 추가 하셨다면 수령할 주민센터를 선택 하신후에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가 되는데요.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나의민원처리결과에서 수령기관 주소 및 약도를볼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확인을 눌러서 넘어 가시면 됩니다. 이때 사진 업로드가 되고 내부적으로 사진을 알고리즘에 의해서 확인을 하는데 사진에 따라서 얼굴이 너무 작거나 크다고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마지막에 공인인증서를 입력 하셔야 합니다. 미리 등록 하셨던 공인인증서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민원신청을 위해서는 수수료가 5000원 발생하게 됨을 참고 하시기 바래요.
이상 주민등록증 재발급 민원24 에서 가능 하다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했는데요. 저도 주민등록증을 잃어 버린후에 한참동안 재발급을 하지 않았는데요. 민원24에서 쉽게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니까 바로 신청 하게 되네요. 이제 발급이 완료 될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될거 같은데 아무래도 조금 오래 걸리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그럼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필요하신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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