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톡 생일알림 끄는방법 및 내 생일정보 숨기기

heokebi 2018. 3. 3. 11:59

카카오톡을 사용하다가 보면 알림에서 생일에 대한 알림을 많이 받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생일 정보를 입력한 친구라면 누구든지 해당날짜에 알림을 보내게 됩니다. 그래서 알림에 생일자 알림이 굉징히 많이 올라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생일알림 끄는방법 및 내 생일정보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생일 알림을 끄는건 간단하게 되며, 생일 정보를 숨기는건 카카오톡 앱에서는 안되고 카카오스토리 앱에서 하셔야 합니다. ^^

첫번째, 카카오톡 생일알림 끄는방법

기본적으로 새소식에 저 같은경우에는 생일 알림에 대한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친하신분들의 경우에는 생일 알림이 도움이 되지만 생일 축하할 정도로 친분이 있거나 회사 관계때문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꼭 생일 알림이 필요 없는데 일단 생일 알림이 계속 올라오기 때문에 약간 귀찮거나 않 받고 싶을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새소식에서 생일 알리을 끄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설정으로 들어 가신후에 알림 메뉴로 들어 가시면 됩니다. 알림 메뉴 안에서 새소식으로 전달 받은 알림에 대한 설정이 가능 합니다.

아래와 같이 알림 설정으로 들어가 보시면 하단에 새소식 알림 관리 라는 부분이 보이실거에요. 그 부분으로 들어 가면 새소식 알림으로 받고자 하는 것들에 대해서 활성화나 비활성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새소식 알림 관리를 터치해서 들어가보세요.

그럼 하단과 같이 새소식 알림 관리에서 생일, 운세, 이모티콘, 메이커스 등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생일을 터치해서 스위치를 끄시면 이제부터 생일 알림은 더이상 새소식 알림에 않 보이실거에요. 이렇게 해서 카카오톡 생일알림을 끌수가 있습니다. 생일 알림이 유용할수도 있으니 설정 해놓고 사용하셔도 되고 불편하시면 이렇세 끄실수도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 하시면 될거 같네요.

두번째, 카카오톡 내 생일정보 숨기기

그렇다면 내 생일정보도 다른 사람에게 전달이 될까요? 만약에 생일이 등록이 되어 있다면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내가 받는 알림과 동일한 형태로 알림을 받게 됩니다. 페이스북도 마찬가지지만 이런 생일정보는 지워놔도 서비스를 이용하는데는 큰 지장이 없기 때문에 생일정보를 숨겨 놓을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생일정보를 숨기기가 가능 하지만 카카오톡에서는 생일정보를 지우는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한데요.

다만, 카카오톡에서 설정 하는게 아니라 카카오스토리에서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카카오스토리를 사용 않하는 경우에는 생일 정보가 입력이 안된 경우도 있어요. 카카오 스토리를 이용한다면 거의 생일정보를 등록 하셨을테고, 다른사람에게 생일정보 알림이 가게 되는거 같아요. 위 이미지처럼 카카오스토리를 여셔서 더보기를 선택 하신후에 상단에 있는 계정을 터치 하시면 하단과 같은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중간정도에 보시면 카카오 내정보라는 부분이 보이게 되는데요. 그 하단에 바로 생일정보가 있습니다. 생일정보를 터치 하시면 하단에 생일 수정 혹은 생일 삭제 버튼이 보이는데요. 생일 삭제를 눌러서 생일을 지워 주시면 더이상 생일 정보가 알림으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카카오 내정보의 인포 부분을 터치해서 보시면 하단과 같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스토리의 어떤 정보가 카카오 내정보에 저장되나요? 라는 부분을 읽어 보시면 생일과 성별은 카카오 내정보에서 관리되고, 서비스 전체에 적용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친구에게 내 생일을 알리거나 맞춤형 컨텐츠 제공을 하는데 이용이 된다고 되어 있네요.

이상 카카오톡 생일알림 끄는방법 과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 정보를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모두 설정이 가능한게 아니라 생일 정보는 카카오스토리에서 가능 하다는 정도 알아 두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그럼 이상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