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는 편한 기능이 많이 있는데요. 여러 사람들이 문서를 공유해서 정보를 업데이트 하거나 사용 하는 경우에 셀에 대한 부가 설명을 추가 해서 넣을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셀을 추가로 차지 하지 않고 해당 셀에 대한 부가 설명만 할수가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사용할텐데 셀 오른쪽 구석에 빨간색으로 표시 되는 것들에 셀에 추가된 메모 들입니다. 실제로 평상시에는 않 보이게 해놓고 필요할때만 확인할수 있는데요.
이런 엑셀 메모를 인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하게 엑셀 2016 메모 인쇄 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만약에 위와 같이 구분2 라는 부분에 메모로 내용이 적혀 있다고 한다면 엑셀 편집 도중에는 빨간색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메모를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인쇄시에 메모도 같이 포함하여 인쇄를 하시고 싶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일단은 인쇄를 하신후에 페이지 설정을 클릭 해서 페이지설정 팝업을 띄우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설정을 들어 가시면 시트 탭을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시트탭에 보시면 인쇄 옵션에 메모 부분이 바로 눈에 보이실 건데요. 여기에서 선택 할수 있는건 3가지 입니다. 첫째는 없음, 두번째는 시트 끝 세번째는 시트에 표시된 대로 라고 되어 있는데요. 각각 인쇄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 일반적으로 시트에 표시된 대로 하려고 한다면 엑셀에서 검토 -> 메모 모두 표시 를 해두셔야 합니다. 메모가 모두 표시된 상태 그대로 인쇄가 되는 버전이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일부 필요한 메모가 따로 있다고 한다면 필요한 메모만 표시로 해놓으셔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표시된 메모가 표시된 그대로 문서에 인쇄가 됩니다. 만약에 표시 안된 메모가 있다면 그 메모는 인쇄가 안됩니다. 시트에 표시된 대로 인쇄를 하시려면 반드시 메모를 표시 되도록 하셔야 합니다. 모든 메모를 인쇄 하실 생각 이시면 위와 같이 메모 모두 표시로 해놓으신 되구요.
(시트에 표시된 대로 인쇄)
다음으로 시트 끝이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건 인쇄 끝 부분에 별도로 메모에 대한 내용을 인쇄 하겠다고 하는겁니다. 이렇게 하면 인쇄 마지막 페이지에 한장더 출력이 되며 아래와 같이 셀번호와 메모 내용에 대해서 텍스트로 출력이 되게 됩니다. 별도의 양식이 있는 상태로 표시되는건 아니라서 그냥 아래와 같이 텍스트만 표시되어 출력이 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시트 끝 앤쇄)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엑셀 2016 메모 인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엑셀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 하는 스프레시트 프로그램인 만큼 다양하고 편한 기능이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아직까지는 주로 사용 하는 기능을 많이 사용 하는거 같네요. 물론 엑셀을 전문적으로 다루시는 분들은 엑셀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겠지만요. 일반 사람들은 필요할때만 사용하니까 가끔 이렇게 사용팁을 하나씩 알아 가는것도 좋은거 같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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