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커피 찌꺼기 활용 잘하는 방법

heokebi 2018. 1. 24. 07:48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세계에서 알아줄만큼 커피를 좋아 하고 많이 마시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집에서도 커피를 갈아서 드립으로 마신다거나 커피 머신을 집에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 나고 있죠. 그래서 이제는 집에서도 커피 내리고 난후에 나오는 커피 찌꺼기를 활용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 하시는 분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커피 찌꺼기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1. 각질 제거

커피 찌꺼기를 각질 제거제로 사용 할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커피 찌꺼기는 커피 찌꺼기 만으로도 부드럽게 피부의 각질을 제거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부 건강에 좋은 유익한 혈류를 자극 하는 효과도 약간 있다고 하네요.


2. 셀룰라이트 감소

커피 찌꺼기는 카페인으로 인해서 셀룰 라이트를 감소 시켜주는 효과를 줄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 찌꺼기 1/4 컵, 소금 1/4 컵, 코코넛 오일 2큰술을 넣어서 잘 섞은 다음에 샤워할때 피부에 마사지 하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매일 하는것보다는 1주일에 2번 많게는 3번 정도 하면 된다고 하네요. 


3. 정원 퇴비로 사용

우리 나라에 정원을 가꾸는 사람은 많지 않을거 같습니다. 대부분은 아파트에 살고 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화분등에도 퇴비로 사용 할수가 있습니다. 커피 찌꺼기는 일반적으로 산성 에 가깝지만 실제로는 커피를 내리면서 중성에 가깝게 변한다고 하네요. 퇴비로 사용 하면 마그네슘, 칼륨등 유익한 질소를 추가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커피 찌꺼기는 해충을 방지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4. 냉장고 냄새 흡수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사실중에 하나가 커피 찌꺼기를 이용한 방향제 입니다. 비슷한효과로 커피 찌꺼기는 냉장고의 냄새를 흡수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냉장고에 커피 찌꺼기 한그릇을 놓아 두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한달에 한번정도 바꿔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5. 손에 냄새 제거

혹시 요리하다가 마들등을 만진후에 손에 냄새개 잘 않 없어 진다고 한다면 커피 찌꺼기를 손에 문질러 주면 냄새가 없어 진다고 합니다. 특히 물고기를 만진후에 비린내가 날때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6. 가구 기스 제거

커피 찌꺼기에 올리브 기름을 약간 섞어서 면봉에 뭍여 기스난 가구에 문질러 주면 기스가 눈에 잘 않 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가구에 효과가 있는건 아닐수 있으니 약간 테스트 한후에 사용 해보는게 좋을거 같네요.


7. 개미 퇴치

만약에 집에 개미가 많이 보인다고 하면 개미가 지나다니는 통로에 커피 찌꺼기를 두면 퇴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8. 개와 고양이 벼룩제거

만약에 집에 개와 고양이를 키운다고 하면 목욕후에 커피 찌꺼기를 문질러 주면 벼룩을 죽이는 효과와 털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상 커피 찌꺼기 활용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많이 알고 있던 것도 있고 처음 보는 내용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환경에 맞게 가능한 것을 활용해 보는게 좋을거 같네요. 확실히 쉽고 간단하게 효과적으로 사용 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냉장고 냄새 없애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다른건 이래저래 배합을 해서 만들어야 하니까요. 그리고 저는 정원이 없거 화분도 없네요 ^^;;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