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지방쓰는법 워드파일 이용하세요.

heokebi 2018. 2. 16. 01:31

설이나 추석에 집에서 제사를 지내시는 분들이라면 매번 필요한게 바로 지방쓰는법 일텐데요. 지방이란 예전에 사당이나 조상의 위패를 대신해서 임시로 종이에 글을 적어서 사용하는것을 얘기 하는데요. 요즘 일반 가정에서는 사당도 없고 위패도 없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간소화(?) 해서 조상을 모시는거라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지방은 대략 가로 6cm 세로 22cm 의 한지에 글을 적는것이 일반적이지만 요즘에는 프린터를 이용해서 출력해서 사용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흔히 우리가 많이 사용 하는 워드를 이용햇 저방을 출력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 해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워드 파일은 제가 사용하는 워드 파일을 공유 하여 드리려고 합니다. 필요한 경우에 필요한 내용을 변경해서 사용을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

지방지.docx

물론 지방내용이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사용 하셔도 됩니다. 일반적인 지방 쓰는방법에 대해서는 포털에서 검색을 하시면 자세히 나와 있기 때문에 첨부판 파일에 내용이 없다고 한다면 포털에서 찾아서 내용을 넣으셔도 됩니다.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서 열어 보시면 위와 같이 되어 있구요. 필요한 부분을 프린터 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크기는 위에서 언급한 사이즈와 근접하게 맞춰 두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부보, 조부모, 남편, 아내 정도만 첨부 파일에 있는대요. 필요 하시면 위에서 언급 했듯이 포털에서 검색 해서 사용을 하시면 될거 같아요. 포털에서 검색 하셔서 한자를 확인 하신후에 한자만 대신 넣으시면 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그럼 이상 지방지쓰는법 조금 편하게 사용할수있는 워드파일을 공유 하여 드렸습니다. 설 연휴 잘 보내시고 해당 첨부 파일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첨부 파일의 파란색 부분은 성부분이니 수정하셔야 사용 하셔야 합니다. ^^ 해당 파일에는 일반적으로 예제로 많이 나와 있는 김해김씨 입니다. ^^ 그럼 이상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